KATIE, ‘그래미 글로벌 스핀’ 통해 하반기 미국 활동 재개 예고
상태바
KATIE, ‘그래미 글로벌 스핀’ 통해 하반기 미국 활동 재개 예고
  • Michelle Lee 기자
  • 승인 2022.05.2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Michelle Lee 기자 ] 가수 KATIE(케이티)가 ‘그래미 글로벌 스핀’ 라이브를 통해 올 하반기 미국 활동 재개를 예고했다.

 

KATIE는 24일(미국 시각) 미국 그래미 공식 홈페이지와 관련 소셜 미디어 및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공연 시리즈 ‘그래미 글로벌 스핀(GRAMMYs Global Spin)’에 출연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KATIE는 한강의 아름다운 노을과 야경을 배경으로 기타리스트 Sungjun Park과 함께 데뷔 EP ‘로그’(LOG)의 리드 싱글 ‘띵킹 밧 츄(Thinkin’ Bout You)’를 부르며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알렸다.

띵킹 밧 츄는 미국 애플뮤직의 ‘올해 최고의 음악 100선’에도 포함됐던 곡으로, 케이티의 중저음과 팔세토가 매력적인 곡이다. KATIE는 이번 그래미 글로벌 스핀 라이브를 위해 기타리스트 Sungjun Park과 심플한 일렉트릭 기타를 중심으로 한 버전을 선보였다.

그래미는 KATIE를 ‘문화적 정체성을 넘나들며 자연스럽게 장르의 스타일을 넘나드는 아티스트’로 소개하며, 이번 라이브에 대해 “한강의 노을을 배경으로 그리움의 메시지를 미학적으로 표현해낸 무대”라고 평가했다.

KATIE 소속사 액시스(AXIS)는 올 하반기 WEB 3.0 MUSIC SOCIETY인 미국 ‘PRISM INVADERS (프리즘 인베이더스)’와 함께 신곡을 선보이며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AXIS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10년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한 SINXITY가 설립한 Creative Collective Platform (CCP)이다. 음악부터 드라마, 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집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