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기광은 대한민국의 가수 겸 배우. 비스트의 전 멤버이자 현 하이라이트의 멤버. 메인댄서와 리드보컬을 맡고 있다.
2009년 큐브 엔터테인먼트로 들어가 비스트의 멤버로 재데뷔했다.
2016년 10월 큐브와의 계약만료 후 멤버들과 함께 새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였다. 2017년 2월 팀명을 하이라이트로 바꾸었고, 3월에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면서 활동을 재개했다.
하이라이트, 첫 정규로 '더쇼' 1위
그룹 하이라이트가 첫 정규앨범 '데이드림'으로 첫 번째 1위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하이라이트는 지난 29일 방송된 SBS MTV 음악 프로그램 '더쇼'에서 첫 정규앨범 타이틀곡 '데이드림'으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1위 소감으로 윤두준은 "이번 정규앨범을 준비하면서 고마움을 표현할 자리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더쇼'에서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스태프 분들, 댄서 분들, 무엇보다 팬 분들께 감사하다. 감사함을 전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기광은 "저희의 정규앨범에 많은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내일이 제 생일인데 이렇게 큰 선물을 받았다. 너무나 행복하고 즐겁다"고 밝혔다. 손동운은 "하이라이트가 데뷔한지 14년이 지났는데도 무대 위에서 노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감사하다"며 "팬 분들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양요섭 또한 "팬 분들께서 저희에게 1위 트로피를 안겨주시려고 많은 투표를 해주시고 고생 해주신 걸 알고 있다"며 "진심으로 존경하고 사랑한다"라고 팬들에게 인사했다.
최근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컴백한 하이라이트는 타이틀곡 '데이드림'으로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며 변함없는 저력을 발휘했다. '데이드림'은 서정적인 보컬과 감성적이면서 레트로한 신스가 매력적인 미디엄 팝 댄스곡으로, 절절한 사랑을 고백하는 감성적인 보컬이 인상적인 노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