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연기된 세계 주요 음악 페스티벌, 언제 열릴까?
상태바
코로나로 연기된 세계 주요 음악 페스티벌, 언제 열릴까?
  • 이지수 기자
  • 승인 2020.04.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이지수 기자] 전세계적으로 확진자 18만 4천명을 기록하고 7천 5백명의 사망자를 낸 코로나 19 감염증 때문에 전세계 음악 페스티벌이 날짜를 변경했다. 미국의 코첼라 페스티벌부터 영국의 라 리니아 라틴 음악 페스티벌까지, 코로나로 연기된 세계 주요 음악 페스티벌 개최일을 알아봤다.

4월에 런던에서 열리는 유서깊은 라틴 음악 축제 라 리니아 라틴 뮤직 페스티벌(La Linea Latin music festival)은 9월과 10월로 변경되었으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여름 음악 축제 프리마베라 사운드 페스티벌도 8월 26일에서 30일로 개최일을 변경했다. 

개최일을 변경했으나 기한이 공지되지 않은 축제도 있다. 3월 29일 열릴 예정이었던 2020년 아이하트 라디오 뮤직어워즈와 롤라팔루자는 올해 하반기로 개최일을 미뤘으며 코첼라 개최사인 골든보이스는 코첼라가 올해 하반기에 개최될 수도 있지만 취소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일자를 변경할 수 없어 올해는 개최되지 않는 페스티벌도 여럿이다. 세계 최대 음악 축제 중 하나인 그래스톤베리는 올해 50주년을 맞지만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행사를 취소했다. 5월에 알라배마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행아웃 페스트는 레드 핫 칠리 페퍼스, 빌리 아일리시, 포스트 말론, 라나 델 레이 등이 참가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의 여파로 취소되었으며 6월로 예정되어 있던 던버리 뮤직 페스티벌도 올해는 열리지 않는다. 400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서는 영국의 그레이드 에스케이프 페스티벌을 비롯해 인터내셔널 재즈 데이,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와 마이애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도 올해는 열리지 않을 예정이다. 

매년 칸느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음악 축제 중 하나, 미뎀(Midem)은 올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6월 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축제 기간동안 전세계 생방송을 통해 미뎀을 생중계한다는 것. 마찬가지로 미국 인디 뮤직 협회(American Association of Independent Music, A2IM)가 여는 인디 위크 이벤트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예정되었던 대로 뉴욕에서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열리며 디트로이트 뮤직 어워즈(4월 19일)도 올해는 행사를 온라인 중계로 대체하기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