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부유한 K팝 아이돌 그룹 5
상태바
가장 부유한 K팝 아이돌 그룹 5
  • 박인정 기자
  • 승인 2019.10.31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 앤 핸썸 앤 프리티.

[빵야뉴스|박인정 기자] <타임>지가 말했듯 K팝이야말로 현재 한국의 가장 핫한 수출품임이 틀림없다. 에스엠, 제이와이피, 와이지, 빅히트 등 통칭 '빅 4'라고 불리는 대형 기획사들이 매년 수조억원의 영업 이익을 내고 있는데, 과연 한국에서 가장 부유한 그룹은 누굴까?  <이! 엔터테인먼트>와 <머니>지가 콘서트 티켓과 앨범 판매량을 바탕으로 '가장 부유한 케이팝 그룹'을 선정해 발표했다.

#1 방탄소년단(BTS)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는 남성 7인조 그룹으로 최근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는 발매 첫 달에 한국에서만 3,229,032매의 판매고를 올렸다. 앨범뿐만 아니라 콘서트, 판매 상품, 모바일 게임, 광고 모델로 벌어들이는 수익도 상당할 터. 최근 성황리에 마친 '러브 유어셀프' 월드 투어 티켓 수익은 약 800억 원 이상으로 집계된다.

 

#2 트와이스(TWICE)
앨범 판매고는 다소 약세를 보이지만 비디오 게임, 교복, 화장품 및 외식 프랜차이즈 등 30개 이상의 브랜드 광고 모델로 폭넓은 사랑을 받으며 특히 공연으로 막대한 수입을 올리는 그룹이다. 한국 여성 걸그룹으로는 최초로 일본 돔 투어를 설 예정이기도 하다.

 

#3 블랙핑크(BLACKPINK)
코첼라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설 만큼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걸그룹. 가장 최근 앨범 <킬 디스 러브>는 첫 주만에 중국에서 35만 장, 한국에서 25만 장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삼성, 루이비통, 디오르 등 대형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벌어들이는 수익 역시 막강할 것으로 예상된다. 

 

#4 동방신기(TVXQ)
K팝 열풍의 선두주자인 동방신기는 특히 일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비긴 어게인' 투어에선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 공연 티켓을 단기간에 매진시키며 '단일 콘서트에 1백만 명을 동원한 최초의 한국 가수'란 신기록을 세웠다.

 

#5 엑소(EXO)
9인조 남성 그룹, 엑소가 5위에 올랐다. 2018년 앨범 <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5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인지도가 있으며 특히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자랑하기 때문. 콘서트 티켓이 중국 경매 사이트에서 약 1백만 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6 세븐틴
#7 워너원
#8 레드벨벳
#9 갓세븐

parkjoaninje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