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원위 컴백
상태바
[11월 23일] 원위 컴백
  • Khaing 기자
  • 승인 2021.11.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ANGYA NEWS | Reporter Khaing] 11월 23일은 원위가 컴백하는 날이다.

원위(용훈·강현·하린·동명·키아)는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 ‘별 (STAR)’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타이틀곡 ‘별 (STAR)’은 멤버 용훈과 키아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하늘이 정해준 너와 나의 운명적인 만남을 별에 비유한 노래이다. 드라마틱한 구성을 돋보이게 하는 기타 라인과 세밀하게 짜여진 리듬 악기들의 합이 원위만의 독보적인 기승전결을 만들어낸다.

특히, ‘별 (STAR)’은 원위의 ‘우주 시리즈’를 이어가는 곡으로, 한국 락이 전성기를 이루던 시절의 진한 향기를 담은 탑 라인과 기타 솔로가 감정을 폭발시키는 기폭제가 돼 강렬하면서도 웅장한 매력을 선사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은하계를 연상케 하는 보랏빛 하늘을 무대로 한층 격렬한 밴드 퍼포먼스를 펼치는 원위의 모습이 담겨 있다. 감각적인 몽환 판타지 요소를 영상 전반에 녹여 내 원위의 깊어진 분위기를 배가했다.

신곡 ‘별 (STAR)’은 내달 7일 발매될 원위의 두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이다. ‘STUDIO WE : Recording’은 곡에 대한 원위의 첫 아이디어를 스케치한 최초 가이드 버전 음원이 수록된 앨범으로, 곡의 시작을 담아 낸 만큼 원위의 자연스럽고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원위는 그간 데뷔 후 ‘분수 시리즈’, ‘우주 시리즈’를 이어오며 매 앨범 개성 있는 음악적 색깔을 보여 왔다. 뛰어난 연주와 퍼포먼스 실력은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겸비한 다재다능한 면모로 원위만의 장르를 만들어냈다.

나아가 원위는 내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전작 ‘Planet Nine : Alter Ego’로 미지의 영역에서의 원위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 만큼 신보를 통해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원위의 신곡 ‘별 (STAR)’은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