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기획기사① 아이즈(IZ)
상태바
TMA 기획기사① 아이즈(IZ)
  • 조민희 기자
  • 승인 2020.02.1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조민희 기자] 2017년 8월 31일 데뷔한 4인조 밴드. 밴드명은 '오픈 유어 아이즈(OPEN YOUR IZ(EYES))'라는 의미로 '아이즈만의 색으로 대중의 마음을 열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데뷔 전부터 100회가 넘는 라이브 공연으로 탄탄한 무대 경험을 쌓은 밴드로도 유명하다. 싱글 ‘ALL YOU WANT’로 데뷔한 이들은 2018년 발표한 ‘ANGEL’로 2018년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신한류 루키상 밴드부문을 수상했다.

이어 2019년에는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케이팝 가수상을 수상했다. 2019년은 아이즈가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한 해다. 앨범 ‘리아이즈(RE:IZ)’와 ‘프롬 아이즈(FROM:IZ)’를 5월과 8월에 발매하며 케이팝 밴드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

2020년 1월 31일 발매된 아이즈의 세 번째 싱글 3집 ‘더아이즈(THE:IZ)’에 대해 리더인 현준은 ‘이번 앨범부터는 K-록 밴드의 한 획을 긋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더 데이’는 브리티시 팝 록 스타일의 미디엄 템포 곡이다. 모던 록 사운드로 시작해 강렬한 얼터너티브 록 사운드로 전환되는 반전이 매력적인 곡 ‘슈퍼스티션’과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겨울 감성곡 ‘씨유’까지 총 3트랙으로 구성됐다. 아이즈는 올해 처음으로 더팩트 뮤직어워드 무대에 선다.

더팩트 뮤직어워드는 올해 2회를 맞는 더팩트 및 팬앤스타 주관 시상식이다. 총 15개 부문에서 시상하며 2월 2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한국 온라인 생중계는 엘지 유플러스에서, 한국 외 전세계 온라인 생중계는 빵야TV에서 독점으로 진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