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데이식스 영케이 6일 솔로 앨범 '이터널' 발매를 기념해 다큐멘터리 공개
상태바
'솔로 데뷔' 데이식스 영케이 6일 솔로 앨범 '이터널' 발매를 기념해 다큐멘터리 공개
  • Nang 기자
  • 승인 2021.09.03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ANGYA NEWS | Reporter Nang] 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영케이가 첫 솔로 앨범 발매를 기념해 다큐멘터리를 공개한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오는 6일 영케이는 솔로 데뷔 미니 앨범 '이터널(Eternal)'을 발매한다. 이를 앞두고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3일 공식 SNS 채널에 '영케이 미니 1집 <이터널> 인터루드 티저'를 게재했다.

영상 속 영케이는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등 음악에 열중한 본연의 모습을 드러내는가 하면, 잔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맴도는 숲속에서 사색에 잠긴 모습으로 고요한 감성을 전했다. 또 담백한 목소리로 "어렸을 때부터 저는 슈퍼히어로를 좋아했다. 제가 생각하는 영케이의 이미지는 슈퍼히어로 같은 한 캐릭터가 됐으면 했었다"라고 회상했고 "더 어렸을 때는 그냥 다 제가 최고였다. 그렇지 않다, 이제는"이라고 현실적인 속마음을 내비쳐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했다.

이처럼 아티스트 영케이의 고민, 인간 영케이의 매력을 동시에 접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첫 화는 이번 달 9일 데이식스 공식 SNS 채널에서 방영되고 두 번째 에피소드는 14일에 공개된다.

첫 솔로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는 '영원한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을 노래한다. 두 곡 모두 영케이가 작사, 작곡을 맡아 음악적 감수성과 진정성을 높였다. 본명 강영현에서 착안해 '영원'이라는 뜻의 영단어로 작명한 첫 솔로 앨범 '이터널'은 그간의 음악 히스토리가 집약됐다.

한편 영케이의 첫 번째 미니 앨범 '이터널'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발매 1시간 전인 오후 5시에는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영케이 첫 솔로 앨범 '이터널' 스튜디오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