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2년 연속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출연 확정... 빵야TV, 전 세계 온라인 독점 생중계
상태바
방탄소년단(BTS), 2년 연속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출연 확정... 빵야TV, 전 세계 온라인 독점 생중계
  • 조민희 기자
  • 승인 2020.01.3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과 함께하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 취지 공감...2월 29일 TMA 최고의 남녀 15개팀 라인업 완성

[빵야뉴스|조민희 기자] '블랙스완(Black Swan)'으로 돌아온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년 연속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에 출연한다.  2월 2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이 어워즈는 빵야TV가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맡는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31일 "방탄소년단이 오는 2월 29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을 확정했다"면서 "신곡 발표 후 최고의 무대를 펼쳐 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신곡 발표 후 글로벌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단순한 음악 시상식이 아닌 팬과 스타가 함께 만들고 즐기는 K-POP 축제라는 점에서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2년 연속 출연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RM은 지난해 TMA 시상식에서 "더팩트 뮤직 어워즈 슬로건이 '아티스트는 빛나게 팬들은 신나게'인데 여러분을 빛나게 한다는 건 오만한 말일지 모르지만 신나게 무대를 할 때 여러분의 빛에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팬들과 함께하는 무대에 큰 의미를 부여한 바 있다. 이번 TMA 출연 역시 지난 한 해 동안 성원해준 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참석을 결정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이번 TMA 출연은 다음 달 21일 '블랙스완'이 수록된 다음 달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발매 후 국내에서 첫 무대를 갖는다는 점에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8일 미국 CBS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코든쇼)에 출연해 신곡 '블랙 스완' 무대를 최초로 선보여 세계적 이목을 집중시켰다. '흑조'를 뜻하는 '블랙스완'은 지난 17일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7'(MAP OF THE SOUL:7) 앨범의 선공개곡으로 이날 토크쇼에서 처음 강렬한 무대를 펼쳐 보였다.

방송 말미 몽환적인 분위기의 숲으로 꾸며진 무대에 검정 의상을 입고 맨발로 등장한 멤버들은 몸선을 살린 퍼포먼스를 펼쳤다. 완급조절이 돋보였고 지민의 독무까지 더해져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블랙스완'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훅(Hook)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클라우드 랩(Cloud Rap), 이모 힙합(Emo Hip hop) 장르의 곡이다. 자신의 깊은 내면으로 들어가 예술가로서 숨겨둔 그림자와 마주하는 진솔한 마음을 담았다.

4집 발매 후 국내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내는 방탄소년단은 이번 TMA에서 또 어떤 노래와 퍼포먼스로 팬들을 신나게 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초대 '더팩트 뮤직대상'을 비롯해 '베스트 앨범상', 'U아이돌라이브 인기상', '올해의 아티스트'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2019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에도 유력한 메인 타이틀 후보로 꼽히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4월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맵 오브 더 소울 : 페르소나)'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3개 앨범 연속 1위다. 이 앨범은 작년 한 해 동안 371만 8230장(가온차트 집계 기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역대급 성과에 힙입어 미국의 3대 가요 시상식 중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 부문 등을 수상했다. 지난 26일 열린 '제62회 그래미 어워즈'에서는 수상하지 못했지만 세계 최고의 그룹답게 멋진 공연으로 팬들의 성원에 화답했다.

방탄소년단 출연 소식을 마지막으로 오는 2월 2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지는 제2회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 아티스트는 모두 최고의 남녀 15팀으로 확정됐다. 앞서 발표된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엔플라잉, 아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보이그룹 여덟 팀과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청하, (여자)아이들, 있지(ITZY) 등 걸그룹 여섯 팀, 그리고 방탄소년단까지 합류하며 최강 라인업을 구축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더욱 화려해진 라인업, 확장된 글로벌 팬, 보면 볼수록 빠져들 수밖에 없는 화끈한 퍼포먼스 등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준비를 갖춰나가고 있다. 티켓 배포, 개최 시간 등 시상식 관련 정보들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팬과 아티스트가 한자리에서 소통하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팬앤스타 가수와 개인상 부문 본투표는 오는 2월 3일 낮 12시부터 2월 24일 낮 12시까지 팬앤스타 어플에서 실시된다. 본투표 가수와 개인 후보 20명은 지난해 12월 말 치러진 팬앤스타 1차투표에서 상위 20위가 본투표 후보로 선정됐다. 투표방법은 팬앤스타 사이트 접속 후 매일 투표권 자동 획득 후 하면 된다.

또 TMA를 주최하는 더팩트는 독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팩트 네이버 구독 알림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 가운데 250명을 추첨해 1인당 TMA티켓 2장씩 총 500장의 입장권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