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슬의생’ 시즌2 OST 참여
상태바
조정석 ‘슬의생’ 시즌2 OST 참여
  • 한현진 기자
  • 승인 2021.07.16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한현진 기자 ] 조정석이 노래 '좋아좋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OST에 참여했다.

 

16일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서 극 중 율제병원의 핵인싸이자 간담췌외과 이익준 교수 역을 맡아 출연 중인 배우 조정석이 전 시즌에 이어 또 한 번 OST로 가창자로 나선다. 조정석이 부른 OST는 16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번에 조정석은 1996년 발매된 그룹 일기예보의 정규 3집 ‘좋아좋아’에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된 ‘좋아 좋아’를 리메이크해 부른다. 조정석 버전의 ‘좋아 좋아’는 지난 15일 방송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5회에서 조정석이 직접 부르는 장면으로 전파를 타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편곡은 지난달 발매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첫 번째 OST ‘비와 당신’을 작업한 제인스 (Jayins), Naiv가 맡았다. 이들은 “기존에 ‘좋아 좋아’ 원곡에 있는 어쿠스틱한 느낌 대신 레트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편곡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특히 조정석의 감미로운 음색에 어울리는 느낌으로 새롭게 편곡하며 ‘아로하’ 못지않은 흐뭇한 감동을 전할 것”으로 전했다.

앞서 조정석은 지난해에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1의 OST Part 3 ‘아로하’를 불러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아로하’는 조정석의 뛰어난 가창력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새롭게 재해석돼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멜론뮤직어워드2020, 제30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제35회 골든디스크, 2020지니뮤직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에서 OST 부문 수상을 하는 등 지난해 최고의 OST로 인정받았다.

한편,1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슬의생2' 5회 시청률은 전국 기준 12.4%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