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 4인
상태바
타임 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인물" 4인
  • 정명석 기자
  • 승인 2019.12.1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limate activist Greta Thunberg photographed on the shore in Lisbon, Portugal December 4, 2019Photograph by Evgenia Arbugaeva for TIME
Climate activist Greta Thunberg photographed on the shore in Lisbon, Portugal December 4, 2019 Photograph by Evgenia Arbugaeva for TIME

[빵야뉴스|정명석 기자] 미국 매거진 타임이 올해의 인물 4명의 이름을 발표했다. 매년 12월에 발표되는 올해의 인물은 한 해에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미쳤다고 평가되는 사람에게 수여되며 올해의 인물, 올해의 엔터테이너, 올해의 사업가, 올해의 체육인 등 4가지 종목으로 나뉜다.
올해의 인물에는 10대 환경 운동가로 유명하며 트럼프 대통령과도 설전을 펼쳤던 그레타 툰베리 (Greta Thunberg)가 선정됐다. 그레타는 2019년 노벨 평화상 후보로 올라있는 상태다. 
올해의 엔터테이너엔 미국의 힙합 뮤지션이자 래퍼 리조(Lizzo)가 선정됐다. 그녀의 곡 'Truth Hurts'는 총 9주간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1위를 하며 리조에게 솔로 여가수 사상 최장 기간 1위라는 영광을 안겨주기도 했다. 리조는 2020년 그래미 어워즈 8개 부문 후보로 올라있기도 하다.
올해의 사업가는 밥 아이거(Bob Iger)에게 돌아갔다. 밥 아이거는 디즈니 최고경영자로, 2019년 한 해만 글로벌 박스오피스에서 1천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영화 스튜디오 사상 최고 수익을 거뒀다. 디즈니 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고, "어벤저스 : 엔드게임", "라이온킹", "알라딘", "캡틴 마블", "토이 스토리4" 등 수많은 영화를 흥행시킨 공을 인정받았다.
올해의 체육인은 미국 여성 축구팀이 됐다. 여성 축구팀의 멤버 메간 라피노(Megan Rapinoe)는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체육인이기도 하다.

sukdolli@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