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 한국인 최초 영문가사곡 1위 "조금 자랑해도 되죠?"
상태바
백예린, 한국인 최초 영문가사곡 1위 "조금 자랑해도 되죠?"
  • 정명석 기자
  • 승인 2019.12.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백예린 인스타그램
출처 : 백예린 인스타그램

[빵야뉴스|정명석 기자] 가수 백예린이 첫 정규앨범 'Every Ietter I sent you.'의 수록곡 'Square'로 멜론, 지니, 벅스 등 실시간차트 1위를 달성했다. 영문 가사로 가요 차트 1위를 차지한 곡은 현재까지 'Square'가 유일하다. 이로써 백예린은 한국인 최초로 영문 가사곡으로 정상을 차지한 가수가 됐다. 

백예린은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위 감사합니다. 한국인 최초 영어가사로 1등을 했다고 하는데 이런 건 자랑해도 되는거겠죠?"라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그러면서 "다른 곡들도 15곡 차트 진입, 다른 곳에서도 전곡 차트 진입 모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백예린은 "사실 2CD로 규모가 큰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용기가 필요했는데 옆에서 저를 예뻐 해주고 많은 용기를 준 가족들, 소속사 식구분들 너무너무 감사하다"면서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성장을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팬들을 향해 감사 인사도 건넸다.

10일 저녁 6시 발매된 백예린의 첫 정규앨범 'Every Ietter I sent you.'은 수록곡 18곡이 전부 음원사이트 내 차트인에 성공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나 이번 정규앨범은 총 18곡중 17곡이 영문 가사로 쓰인 최초의 앨범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백예린은 올해 JYP 엔터테인먼트와 계약 종료 후 독립해 레코드 '블루 바이닐'을 세우고 홀로서기에 나섰다. 

sukdolli@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