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A에 등장한 중화권 가수의 역대 무대
상태바
MAMA에 등장한 중화권 가수의 역대 무대
  • Norah Yang 기자
  • 승인 2020.11.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Norah Yang 기자 ] 매년 혁신적인 무대를 선보였던 'MAMA'가 올해 12월 6일 최초 비대면 온라인 시상식으로 한국에서 개최된다.

2020 MAMA 앞두고 MAMA에서 출연한 중화권 가수들의 무대를 다시 되돌아본다.

MAMA는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도 가장 대표적이고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중 하나다.

매년 아시아 팝 음악의 메인으로서, 매년 열리는 축제의 초청 명단도 주목받고 있으며, 중화권 스타들도 대거 초청되었다.

대표적인 중화권 가수 게스트는 2014년 초대된 진혁신 Eason Chan 다.

피날레 게스트로서 난이도가 높은 명곡‘부과’를 라이브로 불러 객석의 뜨거운 환호로 받았다.

진혁신의 라이브 실력으로 무대를 장악해 현장에 있던 모든 관객들을 감동시켰고 현장에 있는 수많은 팬들이 따라 부를 정도로 진혁신의 대단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이후 2016년 한국 MAMA에 채의림 Jolin Tsai가 초청되어서 'PLAY'를 열창했다.

현장에서 채의림과 함께 선보인 국제 백댄서가 더 빛났다. 140만 달러 규모의 댄서팀은 채의림의 실력에 걸맞게 카리스마 넘치고 핫 한 댄스를 완벽하게 소화해낸 진정한 아시아 댄싱 퀸이였다.

베스트아시안 아티스트 만다린 상 수상을 수상한 그녀는 “나를  이 무대에 올려준 모든 팬들에게 그리고 모든 분들에게, 그리고 나의 모든 지지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마마에서 이렇게 좋은 상을 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7년 막문위가 초청된 MAMA는 주성치의 대표 영화 '서유기: 월광보합'의 주제곡 'Love of my life'를 불렀다. 막문위은 매력 넘치는 드레스를 입고 나와 현장에서 고쟁을 연주했다. 독창적인 무대와 창의적으로 공연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MAMA 무대에서는 앤티크 공연이 처음이었다.

막문위는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만다린를 수상했으며 "너무 감사하다.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모든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나를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2018년 JJ임준걸은 현장에서 'Message in a Bottle'와 'Twilight'를 불렀다. 완벽한 하모니로 관객의 눈을 번쩍 뜨이게 했으며, 임준걸은 노래실력으로 중화권에서 음악 영향력을 입증했고 전세계에게중화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전달했다.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만다린을 수상한 JJ임준걸은 "전 세계 팬 여러분 감사드린다. 더 많은 분들이 중국의 음악을 사랑해 국제화되길 바란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역대 MAMA 무대에서도 많은 중국가수들 등장했다.

2010 MAMA’는 중국 가수 장걸 출연했으며 MAMA 무대를 통해 대표 곡 ‘This is Love’를 선보였다.

2011년도는 중국의 가수 장량잉과 피아니스트 랑랑 도 무대에 올라 분위기를 띄우며 힘을 실었다.

2012년은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왕리홍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 리위춘 수상자로 출연했다.

 

‘2013 MAMA’에는 배우이자 가수 곽부성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매해 새로운 시도속에 발전을 거듭해 온 MAMA가 올해는 메인 콘셉트는 'NEW-TOPIA'다.

라인업으로는 BTS, Seventeen, Twice, NCT, GOT7, Mamamoo, Monsta X, Tomorrow by Together, Treasure출연한다. 여기에 안방 복귀작을 준비 중인 송중기가 호스트로 나서면서 화려함을 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