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야 뉴스 | Nang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6년 전 앨범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깜짝 진입했다. ‘다이너마이트’는 Hot 100 의7위에 올랐다.

빌보드 차트는 26일(현지 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스쿨 러브 어페어’
(Skool Luv Affair)가 이번주 빌보드 차트200에서 1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스쿨 러브 어페어’는 방탄소년단이 2014년 발표한 미니앨범이다. 같은해 5월에 발표한 여기에 ‘미스 라이트’와 ‘좋아요’ 리믹스 버전 등의 곡이 추가된 ‘스쿨 러브 어페어 스페셜 에디션’(Skool Luv Affair Special Addition)이 출시됐다.
‘스쿨 러브 어페어 스페셜 에디션’은 올해 8월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다시 만나고 싶은 절판·품절 앨범 및 DVD’를 설문 조사한 결과 1위에 올라 최근 재발매됐다.
한편, 빌보드 예고 기사에 따르면 BTS의 신곡인 `다이너마이트`는 이번 주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HOT 100`에서 7위를 기록했다.
다이너마이트는 HOT 100에서 3주간 1위, 4주간 2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총 9주째 TOP 10을 지키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전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는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200`과 미국을 제외하고 집계하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도 지난주에 이어 정상에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BTS는 다음달 20일 새 앨범 `BE`를 발표한다.
Tag
##BTS
저작권자 © 빵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