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로 신기록 잇단 경신
상태바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로 신기록 잇단 경신
  • 박인정 기자
  • 승인 2020.08.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박인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또 하나의 신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1일 오후 1시 유튜브 공식 채널에 업로드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26일 오전 1시께 2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 21일 공개된 후 약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유튜브에 게재된 뮤직비디오 사상 가장 짧은 시간 내에 2억뷰를 넘겼다. 기존의 세계 최단 시간 2억뷰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7일)이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자신들의 종전 최단 시간 2억뷰 뮤직비디오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일 19시간 42분)로 세운 기록을 일주일 이상 앞당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Not Today’, ‘봄날’, ‘상남자’,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에 이어 통산 1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 역시 자체 경신했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팝송 라디오 차트에선 21일 첫 공개 이후 23일까지 사흘간의 방송 횟수만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차트에 30위로 진입했다. 21일 자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1위로 진입한 뒤, 22일부터 24일 자까지 2위에 이름을 올리며 4일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스포티파이 해당 차트에서 정상에 오른 첫 한국 가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