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곡이 리메이크였다니! 방탄소년단→샤이니, 원곡 따로 있는줄 몰랐던 히트곡 5
상태바
이 곡이 리메이크였다니! 방탄소년단→샤이니, 원곡 따로 있는줄 몰랐던 히트곡 5
  • 박인정 기자
  • 승인 2020.06.1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박인정 기자] 한 시대를 풍미한 명곡들은 시간이 오래 지난 뒤에도 사랑을 받는 법. 가수들은 오래된 명곡에 자신만의 감성을 더해 리메이크하는 경우가 많다. 비교하며 들으면 재미있는, 리메이크인지 몰랐던 아이돌들의 발표곡 그리고 리메이크에 영감을 준 원곡을 알아본다. 영상은 리메이크된 한국어 버전에서 원곡 순으로 정리했다.

 

 

 

방탄소년단 '커피'

2013년 발매된 첫 미니앨범 'O!RUL8,2?' 수록곡 '커피'의 원곡은 어반자카파가 2011년 발표한 '커피를 마시고'다. 후렴구는 같지만, 방탄소년단 버전에는 대부분이 랩으로 채워져 있다.

 

 

 

 

에프엑스 '핫 서머'

여름을 대표하는 에프엑스의 히트곡은 2007년 독일 걸그룹 몬로즈가 발표한 '핫 서머'를 원곡으로 한다. 더불어, 에프엑스의 '피노키오'는 크리스틴 엘자즈의 '레이저'를, '미스터 부기'는 나딘의 '아이 캔 해브 유'를 리메이크한 곡이다.

 

 

 

 

빅뱅 '하우 지'

빅뱅의 2008년 앨범 '넘버 원' 수록곡인 '하우 지'는 약 20년 전인 1992년 미국의 랩퍼 듀오 블랙 머신이 발표한 '하우 지'를 샘플링한 곡으로, 인트로부터 후렴구까지 동일한 전개를 볼 수 있다. 빅뱅은 많은 가수들의 곡을 리메이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마룬5의 동명의 곡을 샘플링한 '디스 러브'(2008년), 레드 핫 언리미티드의 '루'를 리메이크한 '벗 아이 러브 유'(2007)를 비롯해 서태지와 아이들의 '환상속의 그대'(2007)를 샘플링한 '크레이지 독'과 이문세의 '붉은 노을'도 리메이크해 발표했다.

 

 

 

 

샤이니 '헬로'

샤이니의 2010년 히트곡 ‘헬로’ 역시 덴마크 가수 모하메드 알리의 2009년 싱글 '올라!'를 리메이크한 것. 중독적인 후렴구는 원곡 그대로 살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샴푸의 요정'

2020년 앨범 '꿈의 장:이터니티' 수록곡 '샴푸의 요정'은 빛과 소금이 1990년 발표한 동명의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멤버 연준이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고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