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악플러 고소... "최고 수위의 민·형사상 법적조치 취할 것"
상태바
트와이스, 악플러 고소... "최고 수위의 민·형사상 법적조치 취할 것"
  • 조민희 기자
  • 승인 2020.06.0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조민희 기자] 트와이스 측이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들을 고소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8일 고소 진행 사항을 공개했다. "최근 특정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근거없는 허위사실을 작성 및 유포·확산하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미 고소장 접수는 마쳤다. "내용을 인지하고 증거를 확보했다"며 "작성자 및 유포자를 대상으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및 업무방해죄 등으로 고소 고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고소한 내용들은 트와이스 뿐 아니라, 당사에 대한 명예훼손 및 업무방해적인 측면이 크다"며 "이로 인한 피해를 포함, 최고 수위의 민·형사상 법적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트와이스에 대한 무분별한 비판과 근거없는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가용한 모든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1일 신곡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를 발표했다. 

◆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최근 특정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아티스트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작성 및 유포, 확산하는 사례들이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사는 이에 대해 내용을 인지하고 증거를 확보하여 작성자 및 유포자를 대상으로 허위 사실 유포, 명예 훼손 및 업무 방해죄 등으로 고소, 고발을 진행하였으며 동일한 사례 및 유사 사례들에 대하여 지속적인 법적 대응을 진행할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현재 고소, 고발한 내용들은 비단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자사에 대한 명예훼손 및 업무 방해적인 측면 또한 크다고 판단되어 이로 인한 피해를 포함해 진행 가능한 최고 수위의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점 함께 말씀 드립니다.

자사는 아티스트에 대한 무분별한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 가용한 모든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임을 여러 차례 안내드린 바 있으며 이러한 사안들에 대해서는 전문 법무법인과 함께 지속적인 내/외부 모니터링 및 팬 분들의 제보를 기반으로 상시적인 고소, 고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이러한 사안들로 인해 불필요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시 한번 유의 부탁드리는 바 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