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게임덕후! 프로게이머 뺨치는 실력 가진 '게임돌' 6인
상태바
우리는 게임덕후! 프로게이머 뺨치는 실력 가진 '게임돌' 6인
  • 박인정 기자
  • 승인 2020.05.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박인정 기자] 여가 활동을 할 시간이라곤 도저히 나지 않을 것만 같지만,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와중에도 게임만큼은 절대 놓지 않는다는 스타들이 있다. PC게임부터 모바일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모두 섭렵한 능력자, 만능 ‘게임돌’에는 누가 있을까?

방탄소년단 진

팬들을 초대해 함께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기도 한 뷔, 리그 오브 레전드(롤)에 빠져있다고 과거 라디오 방송에서 고백한 슈가, 한창 게임에 빠져 잠도 안 자고 하루에 14시간씩 게임을 했다고 말한 알엠 등 다수의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게임을 즐겨 한다. 그 중에서도 유독 게임 덕후로 유명한 멤버가 정국과 진. 굉장히 오래된 오버워치 팬으로 알려진 정국은 여러번 오버워치 플레이 영상을 공식 트위터에 올린 바 있다.

또 다른 멤버 진은 15년 이상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며 레벨 250 이상을 달성한 '진성 마니아'로 유명하다. 자신의 생일 기념 라이브 방송에서도 팬들과 메이플스토리를 함께 플레이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예능 프로그램인 <본보야지> 시즌 4에서는 휴가 동안 무엇을 했냐는 멤버들의 질문에 "하루의 반은 자고, 반은 게임을 했다. 하루에 16시간씩 4박 5일 했다"며 진정한 게임 마니아의 모습을 보이기도.

블랙핑크 지수

배틀그라운드, 쿠키런, 포켓몬GO, 오버워치 등 여러 게임을 두루 즐기는 것으로 유명한 게임 마니아. 시간 날 때 마다 모바일 게임을 하는 모습이 나왔고 라디오 방송에서도 컴퓨터 게임을 즐겨 한다고 말할 정도로 상당한 게임 마니아이다. 뿐만 아니라 로제에 의하면 숙소 내 방이 PC방을 방불케 할만큼 잘 꾸며져 있다. 팬들에게 게임을 추천받거나, 추천하는 모습이 종종 보인다. 최근에는 다른 멤버들과 함께 동물의 숲에 빠져있다고.

엑소 백현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멤버 백현. 게임방송에서는 프로 게이머 뺨치는 실력을 뽐냈다. 백현이 "배그 잘하시는 분 없어요"라는 트윗을 올렸을 때, 페이커, 이스포츠, 그리핀이 백현의 트윗에 "함께 게임하고 싶다"는 멘션을 남겨 화제가 됐다.

비투비 은광

아침에 눈 뜨자마자 게임에 접속할만큼 소문난 게임 마니아인 은광. 얼마나 게임을 즐기는지, 팀 멤버들은 "게임을 하루 종일 해서 걱정이 될 정도"라 입을 모은다. 다른 멤버들이 게임을 좋아해 군생활 중에도 게임 토너먼트에 출전한 사진이 온라인에 공개되기도 했다. 아이돌 게임 친목 모임인 '우리는 최강 아이돌(우최아)'을 만든 것으로도 유명하다. 우최아에는 소문난 게임 애호가들인 비에이피 영재, 빅스 켄, 권현빈, 박지훈, 방탄소년단 진 등이 소속되어 있다.

박지훈

거의 유일한 취미가 컴퓨터 게임이라는 지훈은 1박 이상 출장할 때 가장 먼저 게임용 노트북을 챙긴다. 즐기는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로 알려져 있다. 2020년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의 이스포츠 부문 시범경기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해 우승을 차지했다. 목격담이 거의 없는 이유도 스케줄이 없을 때는 집에서 게임만 하기 때문이라고. 지훈이 활동하는 아이돌 게임 친목 모임 '우.최.아' 리더인 비투비 서은광에 따르면 게임을 수준급으로 플레이하며, 특히 서브 역할을 잘 수행한단다.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미야와키 사쿠라는 아이돌을 대표하는 게임 마니아 중 하나. 아이즈원에 합류하기 이전부터 게임방송을 전문으로 한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왔다. ‘포트나이트’, ‘스플래툰2’, ‘언더테일’, ‘젤다의전설: 야생의 숨결’ 등을 즐기는 모습을 방송했으며, 아이즈원으로 바쁘게 활동중인 최근에도 EA의 신작 ‘에이펙스 레전드’에도 도전했다.

또한 사쿠라는 게임에 필요한 기기에도 돈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 방송에 비쳐진 의자, 모니터, 마우스패드 등은 전부 게이머에 특화된 제품이다. 팬들은 그녀가 같은 옷을 계속 입는 등 패션에는 검소한 모습을 보이면서도 게임을 즐길 때만큼은 최고를 고집한다며 ‘진짜’ 게이머라고 부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