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초 영국 출신 K팝 아이돌" 4인조 글로벌 걸그룹 가치(KAACHI) 데뷔 카운트다운
상태바
"유럽 최초 영국 출신 K팝 아이돌" 4인조 글로벌 걸그룹 가치(KAACHI) 데뷔 카운트다운
  • 조민희 기자
  • 승인 2020.05.1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조민희 기자] 영국 런던에서 유럽 최초 4인조  영국  KPOP  걸그룹 가치(KAACHI)가 영국 런던에서 데뷔한다. 

가치의 첫번째 데뷔 싱글 “Your Turn”의 뮤직비디오는 오는 4월 29일 유튜브 및 베보를 통해 전세계로 릴리즈 되어 유튜브 조회수 4백만뷰를 기록하였으며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룹명 가치 ‘KAACHI’는 한국어로 ‘가치’를 ‘같이’ 만들자는 메세지와 함께 K는 코리아를 상징한다.

메인보컬이자 리더인 니콜, 래퍼 다니, 리드보컬인 준서와 코코는 작년 10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케이팝 댄스 경연대회 우승자로 영국, 스페인, 한국 국적을 가졌으며 런던에서 주로 활용할 예정이다. 니콜, 다니, 준서는 영국, 스페인, 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댄서로 활약하고 서울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에서 트레이닝을 이수한 경험이 있는 댄서들이다. 유일한 한국인 멤버 코코는 한국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우수장학생 및 영국 트리니티 라반 콘세르바투르 뮤직 앤 댄스(Trinity Laban Conservatoire Music and Dance)의 마스터 오브 파인 아츠(Master of Fine Arts, MFA) 안무 부문을 수학한 무용 수재이다. 

데뷔곡 ‘Your Turn’은 전 남자친구로 인해 힘들어하는 소녀를 친구들이 다독여주며 서로 힘을 주는 우정과, 사랑의 메세지를 상큼발랄하게 KPOP 감성으로 담아냈다. KPOP과 팝, 힙합의 요소를 모두 섞어 KAACHI만의 독특한 색을 찾았으며 성장통을 겪고있는 K팝 팬들에게 많은 에너지와 응원을 줄것으로 예상된다. 

총괄 디렉팅은 모니카 프로듀서가 맡았으며, 음악 프로듀싱에는 샤이니, 영국 보이밴드 원 디렉션(One Direction)의 곡 작업에 참여했던 다니엘 레어리(Daniel Leary)와 정글보이(Jungleboi)가 맡았다. 믹싱은 두아리파와 블랙핑크 콜라보 곡을 믹싱 했던  제이미 스넬(Jamie Snell)이 맡아 더욱더 기대감을 주고 있다. 특별히 이번 곡 안무는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여 곡 에대한 큰 열정을 나타냈다. 

모니카 디렉터는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도시인 영국 런던에서 한국 음악에 영향을 받은 음악의 깃발을 꽂을 걸그룹 가치를 선보이게 되어 너무 기쁘다. 가치를 통해서 KPOP은 더이상 한국의 음악이 아닌 세계적인 장르가 되고 있다는 인식의 변화의 물결이 되어 유럽아티스트들에게 참신한 영감을 줄수 있기를 기원한다” 로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미 다양한 국적을 가진 KPOP 그룹의 성공과 점점 세계화되어가는 KPOP의 트렌드에 따라 유럽에서도 KPOP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음악적 장르가 나오게 될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댄서에서 케이팝 가수로 꿈을 향해 쫒아가는 4명의 멤버들의 성장 이야기를 다큐멘터리는 영국 유명 방송국 채널 4에서 올해 5월중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