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10주년 기념 앨범 발매
상태바
EXID, 10주년 기념 앨범 발매
  • 정명석 기자
  • 승인 2022.09.2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 정명석 기자 ] 걸그룹 이엑스아이디(EXID)가 9월 29일 오후,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X]를 발매한다.

 

 

앨범 기획은 멤버들이 지난 10년 간 그룹을 사랑해준 팬들을 위한 마음에서 시작됐다. 앨범명 'X'에는 EXID의 'X'와 10을 뜻하는 로마자 'X', 그리고 팬들과의 연결, 컬래버레이션을 뜻하는 'X'까지 다양한 의미가 담겼다. 

프로듀싱은 '위아래', '매일밤', 'AH YEAH' 등 그룹을 상징하는 곡들을 탄생시킨 신사동 호랭이와 이엑스아이디의 음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멤버 LE(ELLY)가 함께 참여했다.

타이틀곡 '불이나'는 트랩 장르를 기반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아프로 비트가 가미된 힙합 곡이다. 중독성 있는 리드사운드와 경쾌한 박자감을 앞세운 이엑스아이디 특유의 에너지가 돋보인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흥겨운 누 디스코 장르에 서정적인 가사를 더한 'IDK(I DON'T KNOW)', 지난 10년을 함께한 팬덤 'LEGGO'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팬송 'LEGGO' 등이 함께 수록됐다.

EXID는 2012년 데뷔 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며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이다. 2014년 발매한 대표곡 '위아래'는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역주행'이라는 신조어를 각인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돌 '직캠' 열풍의 시초로도 여겨지고 있다. 이후 빼어난 실력과 다채로운 음악성, 뛰어난 예능감으로 연예계에 존재감을 굳혔고, 현재는 전 세계에 팬덤을 갖춘 국내 최고의 걸그룹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2020년을 기점으로 멤버 전원이 솔로 및 배우 활동에 나서며 그룹 활동이 불투명해졌으나, 이번 앨범 [X]를 통해 이엑스아이디는 그룹 활동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