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우X김동완X전진 ,신화 데뷔 24년 만에 첫 유닛 'WDJ'…
상태바
이민우X김동완X전진 ,신화 데뷔 24년 만에 첫 유닛 'WDJ'…
  • 최소윤 기자
  • 승인 2022.08.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 최소윤 기자 ] 신화 멤버 이민우, 신혜성, 전진, 김동완이 소속된 라이브웍스컴퍼니(Liveworks Company)는 17일 공식 트위터와 유튜버를 통해 신화의 첫 유닛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17일 신화 일부 멤버들이 속한 라이브웍스컴퍼니에 따르면, 신화 멤버 이민우·김동완·전진은 올 겨울 유닛 '신화 WDJ'을 결성해 신곡을 낸다.

'WDJ'라는 유닛명은 이민우, 김동완, 전진의 이름에서 각각 한 자씩 따와 조합한 것이다.

이민우는 신화의 보컬이자 프로듀싱을 전담하고 있다. 'M'이라는 예명으로 솔로 활동을 병행해왔다. 김동완은 연기, 예능, 뮤지컬 분야에서도 활약 중이다. 최근 개막한 뮤지컬 '서편제'에도 나온다. 신화의 래퍼이자 메인 댄서인 전진 역시 솔로 활동과 예능 출연을 병행해왔다. 현재 MC, 쇼핑호스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브웍스컴퍼니엔 이민우·김동완·전진 외에 신혜성이 속해 있다. 또 다른 멤버들인 앤디와 에릭은 앤디가 설립한 티오피 미디어에 속해 있다.

신화는 지난 1998년 '해결사'로 데뷔했다. 'T.O.P.', '온리 원(Only One)', '퍼펙트 맨(Perfect Man)', '너의 결혼식', '브랜드 뉴(Brand New)' 등의 히트곡을 냈다. 국내 최장수 그룹 타이틀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결성 이후 각 멤버 소속사는 달랐으나 해체는 물론 멤버 탈퇴나 교체가 한번도 없었던 드문 팀이다.

신화가 데뷔 24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유닛 그룹 '신화 WDJ'는 이민우, 김동완, 전진으로 구성된 조합으로, 팀명은 세 사람의 이름에서 각각 한 자씩 따와 조합했으며 멤버별 솔로활동, 그룹 앨범 내 수록곡이나 공연을 위한 일회성 조합이 아닌 공식 유닛 활동이 신화 내 처음인 만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