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
상태바
트와이스 나연 솔로 데뷔
  • 김시안 기자
  • 승인 2022.06.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빵야뉴스| 김시안 기자 ]7년 동안 '쉼 없이' 달려온 9인조 걸그룹 '트와이스(TWICE: 나연·정연·모모·사나·지효·미나·다현·채영·쯔위)' 멤버 가운데 '맏언니' 나연이 처음으로 솔로 가수로 나서게 됐다.

 

 

나연은 2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볼룸홀에서 첫 솔로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IM NAYEO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나연은 “오랫동안 앨범을 준비하다 보니 후련하기도 하고, 처음으로 혼자 나오다 보니 설레고 긴장도 된다”고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 여러 가지 콘셉트를 해왔기 때문에 최대한 나와 어울리면서 조금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며 “솔직함이 가장 나답지 않나 생각한다. 그런 게 무대에서 나올 것 같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팝!’(POP!)을 비롯해 스트레이키즈의 필릭스가 피처링한 ‘노 프라블럼’(NO PROBLEM), 원슈타인이 피처링한 ‘러브 카운드다운’(LOVE COUNTDOWN), ‘켄디플로스’(CANDYFLOSS), ‘올 오어 낫띵’(ALL OR NOTHING), ‘해피 버스데이 투 유’(HAPPY BIRTHDAY TO YOU), ‘노을만 예쁘다’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나연은 수록곡 ‘올 오어 낫띵’ 작사에 단독으로 참여했다. 나연은 “가장 힘들었을 때 어떻게 버틸 수 있었는지를 담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첫 솔로 앨범이다 보니 단독으로 작사한 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쓰게 됐다. 미국 투어 다니던 중간중간에 틈틈이 썼다”며 “작사는 아직 나에게 어렵고 도전이다. 아직도 어렵다”고 밝혔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엠 나연'이 지난 23일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돌파했다. 나연은 “너무 감사하다. 열심히 준비한 앨범인 만큼 많이 사랑받으면 좋겠다”고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나연은 2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아이엠 나연’을 발매했으며, 같은 날 오후 9시 30분 앨범 발매 기념 라이브를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